파워포인트 2010, 슬라이드 방향 및 크기 변경하기

2012. 5. 3. 10:57기타

반응형

파워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슬라이드가 가로 방향이다. 때로는 세로 방향의 슬라이드를 이용한 발표자료를 만들어야할 필요도 있다. 예를 들어, 학회 포스터를 준비한다고 했을 때, 다른 대학원생들은 어떤 식으로 준비하는지 모르겠지만 본인 같은 경우는 파워포인트를 사용해서 포스터를 만들기 때문에 세로방향의 슬라이드가 필요하다. 

일반 워드나 한글 문서를 작성 할 때와 마찬가지로 파워포인트도 쉽게 슬라이드 방향을 바꿀 수 있는데 다음의 캡쳐 화면을 따라하면 누구라도 쉽게 슬라이드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슬라이드 크기 또한 변경이 가능하다.


<캡쳐 1>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키면 <캡쳐 1> 과 같은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로 방향의 슬라이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캡쳐 1>의 '디자인' 탭을 누르면 슬라이드의 배경 뿐만 아니라 페이지 설정, 슬라이드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캡쳐 1>의 파란 박사를 누르면 <캡쳐 2> 와 같이 페이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캡쳐 2>

<캡쳐 2>와 같은 창이 새롭게 뜨면 슬라이드 크기 및 방향 등을 정해줄 수 있다. 슬라이드 방향을 본인이 원하는 가로, 세로 등을 설정 해주면 된다. 

<캡쳐 3>

<캡쳐 2>와 같은 방법으로 하지 않을 경우는 <디자인> 탭에서 <페이지 설정> 옆에 <슬라이드 방향> 탭을 누르면 바로 방향을 바꿀 수 있게 된다. 

<캡쳐 4>

<캡쳐 4>는 위 방법대로 따라 했을 때 방향이 바뀐 슬라이드를 캡쳐한 화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