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 방문 기록 삭제 하기!

2012. 6. 1. 14:52기타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웹 서핑을 위해 쓰는 프로그램 중 최근에 가벼우면서 빠른 프로그램으로 구글 크롬(https://www.google.com/chrome)이 인기가 많다. 본인도 엑티브 엑스를 필요로 하는 몇몇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웹 서핑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 크롬은 인터페이스 자체가 익스플로러와는 많이 다른데 그래서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 자체가 직관적인 면이 많아서 그리 어렵게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내용은 너무나도 간단한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다. 아래 그림을 보고 따라하면 누구라도 쉽게 본인이 방문 했던 방문 페이지를 삭제 할 수 있다. 혹은 지난 방문했던 웹페이지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구글 크롬을 실행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본인 같은 경우는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가 뜬다. 위 캡쳐화면은 애플리케이션 항목으로 이동했을 시 나오는 화면인데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데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다. 

방문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위 캡쳐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X 자 밑부분에 있는 스패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야 한다. 


스패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메뉴가 확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중에 빨간 박스로 테두리 쳐진 부분에 방문 기록(H) 라고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방문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 방문 기록(H) 부분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화면이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위 캡쳐화면이 방문 기록(H) 라는 부분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화면이다. 지금은 방문기록을 모두 지워놓은 상태라서 방문 기록이 나타나지 않게 되는데, 방문 기록을 지우지 않은 상태라면 본인이 방문했던 웹 사이트의 기록이 남아 있게 된다. 위 캡쳐화면에서 '인터넷 기록 모두 삭제' 라는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캡쳐화면과 같은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기록 모두 삭제' 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새로운 작은 창이 하나뜨는데 인터넷 정보 삭제에 관련된 창이뜬다. 일반적으로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는 인터넷 방문 기록을 삭제하면 전체 항목을 바로 삭제하게 되는데 크롬 같은 경우는 자신이 언제까지 기록을 삭제할 지를 정할 수 있다. 


위 켭쳐화면을 확대한 것이다. 다음 항목 삭제 탭을 보면, 지난 1시간, 1일, 1주, 4주, 전체 등 세분화 돼서 방문 기록을 삭제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 본인이 필요로 하는 옵션에 대해서 선택해서 방문 기록을 삭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 마무리가 됐다면 '인터넷 정보 삭제'라는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본인이 설정한 대로 인터넷 방문 기록이 삭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