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서디나 방문기: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PCC)

2014. 4. 16. 15:49기타

반응형

지난 2월 여러일로 미국을 방문할 일이 있었다. 약 2주정도 기간을 미국에서 보냈는데 1주 반정도를 미국 캘리포니아의 패서디나 지역에서 보냈다. 패서디나에는 몇번의 미국 방문중 처음 방문했던 곳으로, 칼텍(http://www.caltech.edu/)과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PCC, http://www.pasadena.edu/), 그리고 오래된 건축물등이 유명하다. 패서디나에 머물때 PCC 앞에 있는 숙소에서 머물었고, PCC 가 길건너에 있어 학교를 구경할 수 있었는데 담이 없이 길가 옆에 학교가 있어 좀 더 친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PCC 는 빅뱅이론에 나오는 페니(http://bigbangtheory.wikia.com/wiki/Penny)가 극중에서 다니는 학교로도 알고 있어 더 친근함을 느꼈을지도 모르겠다. 

PCC 에서 특징적으로 보였던 것은 본관(?) 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그 건물 앞쪽에 인공 연못(?) 같은 것이 있었는데 학교와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좋은 날씨와 정말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학교내를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녔는데 학교가 아담한 거 같기도 해서 다니기에 좋은 곳으로 생각이 됐다. 

학교를 돌며 몇 장의 찍은 사진이 있는데 날씨가 워낙 좋아 다들 사진이 잘나온 것 같다.

본관(?) 건물인지 그 앞쪽에 있는 연못(?) 같은 곳을 찍은 사진. 


학교 내에 있는 말 모양의 조형물

학교 내에서 본 건물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