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 엑셀에서 Solver(해찾기) 기능 활성화 시키는 방법!

2009. 9. 22. 19:43기타

반응형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는 회사뿐 아니라 학교에서도 많이 사용된다. 특별히 엑셀과 파워포인트 워드 등이 제일 많이 사용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엑셀을 제일 많이 사용한다. 엑셀은 그래프를 그리거나 통계처리를 하기에 어렵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다.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가 2007로 판올림을 하면서 2003에서 해찾기(Solver)를 사용하는 방법이 조금 달라진 것 같아 오늘은 마소 오피스 엑셀 2007에서 Solver(해찾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그림1 

 

먼저 엑셀을 실행시킨다. 이후에 왼쪽 상단에 있는 동그란 원안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마크에 새겨진 버튼을 클릭한다. 클릭을 하게 되면 새로만들기, 열기, 저장 등 기본적인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Excel 옵션’ 이라고 써있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cel 옵션 버튼을 클릭한다.

 

 그림2

 

Excel 옵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뜨게 된다. 왼쪽 메뉴를 보면 아래에서 세번째 메뉴를 보면 ‘추가 기능’이라고 써있는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기능’ 메뉴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오른쪽에 이름/위치/종류 등으로 분류된 엑셀의 다양한 추가기능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창 하단을 보면 [관리 : Excel 추가 기능] 옆에 ‘이동’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한다.

 

그림3

 

‘이동’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새로운 창이 뜨면서 ‘사용 가능한 추가 기능’ 목록에서 제일 밑에 있는 ‘해 찾기 추가 기능’ 이라고 써있는 글씨 앞쪽 박스에 체크를 한다. 그런다음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림4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새로운 기능을 설치할 것인지에 대해서 묻는데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예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한다.

 

그림5  

 

설치할지 안할지에 대해서 묻는 물음에 예라고 대답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서 설치가 진행된다.

 

그림6

 

설치가 끝나게 되면 ‘해 찾기’가 잘 설치됐는데 확인해보자. 엑셀을 종료한 후 다시 실행시키고 ‘데이터’ 탭을 클릭한다. 그러면 위 캡쳐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분석’ 카테고리에 ‘해 찾기’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7

위 캡쳐 화면은 해 찾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창을 나타낸 것이다. 실제로 엑셀에서 해찾기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는 유투브에서 찾은 동영상으로 대신하려고 한다. 앞으로 엑셀을 사용하면서 알게된 기능들을 포스팅할 예정이다.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엑셀 2007에서 Solver(해 찾기)를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