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 워드, Word 파일 PDF로 저장하기!

2009. 9. 25. 17:16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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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Office Word pdf

최근 워드나 한글 등 다양한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에서 만든 서식이나 레포트 등을 PDF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늘었다. 맥을 사용했을때는 특별히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PDF 파일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 워드에서 만든 문서를 PDF로 만들일이 있었는데 바로 만들 수 있나 찾아봤는데 그런 기능이 없었다. 내가 몰라서 그런건가 해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워드에서도 바로 PDF로 저장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 그 기능은 바로 마소 업데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2007 Microsoft Office 추가 기능으로 Microsoft PDF 또는 XPS로 저장이라는 업데이트 파일이 있었다. 이 파일을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보니 PDF를 바로 저장할 수 있었고 손쉽게 PDF 파일을 얻을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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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추가기능 다운 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displaylang=ko&FamilyID=4d951911-3e7e-4ae6-b059-a2e79ed87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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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2. 업데이트 후 저장하는 파일 형식에 PDF와 XPS 문서가 떠있는 캡쳐화면>

PDF란?

Portable Document Format(PDF)의 약자로 윈도우나 매킨토시, 유닉스, OS/2 등 어떤 타입의 컴퓨터 시스템 환경하에서도 전송과 읽기가 가능하도록 지원되는 포맷이다. 이러한 포맷은 PostScript 언어 기반위에 자체의 압축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인터넷/인트라넷에서 작은 파일 사이즈의 문서로 만들고 전송하기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환경이나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전자문서는 여러 전송 수단을 통하여 문서정보의 공유 및 전송이 자유로운 파일포맷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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