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환 CDA 파일 MP3로 변환!

2016. 5. 22. 19:25기타

반응형

<그림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화면>


최근에는 CD 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CD 를 사용할 경우가 있는데요. CD 사용 중에 확장자가 .cda 인 경우가 있습니다. cda 파일이 생소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해서 .cda 파일을 mp3 로 변환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키면 그림 1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편에 CD가 들어가 있을 경우에 CD 를 제작할 때 사용한 CD 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CD 같은 경우는 알수 없는 앨범이라고 CD 명이 돼 있었습니다. 





<그림 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화면에서 cda 파일 변환하는 과정>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cda 파일을 mp3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왼쪽에 구성이라는 메뉴에서 옵셥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림 3. 구성-> 옵션 메뉴 설정 화면>


그림 3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구성 메뉴에서 옵션 메뉴를 선택하는 화면 입니다. 구성을 선택하시면 하위 메뉴로 '라이브러리 관리', 정렬기준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제일 아래쪽에 옵션 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성 ->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림 4. 옵션 메뉴-> 음악 복사 탭>


옵션 메뉴에서 '음악복사' 탭을 클릭합니다. 음악복사탭을 클릭하시면 기본 설정으로 형식이 Windows Media 오디오로 돼 있을 겁니다. (그림 4 참고)



<그림 5. 음악 형식 변경 화면>


기본 설정 돼 있는 음악 형식을 MP3로 변경해주고, 위 창을 닫아 줍니다. 그리고 그림 6과 같이 자신이 변환할 cda 파일이 있는 CD로 경로를 변경해줍니다.



<그림 6. .cda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화면>


그림 6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경로를 CD로 변경해준 후, 위 쪽 메뉴에서 CD복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CD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 7과 같이 복사중이라고 상태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된 파일은 라이브러리의 음악의 앨범에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7. 복사 진행 중인 화면>


그림 7은 cda 파일이 mp3로 변환되서 라이브러리에 저장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사가 완련되면 라이브러리의 음악, 앨범 폴더에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