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 지급 설정 은행 계좌로 변경하는 방법(통장으로 직접 받기)

2015. 7. 23. 14:29기타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m/adsense)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서비스이다. 개인 블로그를 한번 이상 방문해본 인터넷 사용자라면 블로그에있는 애드센스 광고를 한번 이상은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애드센스는 초창기에는 애드센스 사용 신청 후 승인이 쉽게 났었는데 최근에는 애드센스 사용자의 증가 등의 이유가 있는지 애드센스를 시작하는데 어려움들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100$ 이상의 수익이 발생해야 광고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수익을 받아볼 수 있다. 수익을 받는 방법은 크게 1) 수표로 받는 방법 2) 은행 계좌로 직접 받는 방법이 있다. 과거에는 수표로 받는 방법이 유일하다고 생각이 됐었는데 얼마전까지는 웨스턴 유니언을 이용한 방법들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은행 계좌로 직접 수입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춰진 상태인것 같다.

본인도 웨스턴 유니언으로 수익을 받다가 최근에 은행 계좌로 직접 받는 방법으로 변경했다. 앞서 소개한 어느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외화를 원화를 바꾸거나 혹은 직접 통장으로 외화를 받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 점은 참고하도록 하자. 본 글은 애드센스 계정에서 발생한 수익을 직접 본인의 통장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그림 1. 애드센스 접속화면>

그림 1은 구글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m/adsense) 에 접속한 후 볼 수 있는 메인 화면 중 상단 부분을 캡쳐한 화면이다. 오른편 상단에 자신이 로그인할 때 사용한 메일 주소가 보이고, 그 옆에 톱니바퀴 모양, 종모양, 그리고 물음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위 3 메뉴중 수익의 지급에 관련된 내용은 첫번째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후 진행하게 된다. 그림 1에서 보이는 것처럼 톱니바퀴 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림 2. 지급 변경 설정 메뉴 펼침 화면>

그림 2는 그림 1에서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후 볼 수 있는 화면을 확대하여 캡쳐한 화면이다. 톱니바퀴를 클릭하게 되면 '설정' '상태' '지급' '의견보내기' 의 총 4개의 메뉴가 펼쳐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3번째 메뉴인 '지급'을 클릭한다.


<그림 3. 지급 페이지>

그림 2에서 지급을 클릭하게 되면 지급에 관련된 페이지가 그림 3과 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번달에 결제될 금액, 지난 결제 금액, 그리고 현재 자신이 어떤 지급 방식으로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급 받는 방법' 그리고 자신의 개인 정보인 프로필에 관련된 정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단에는 이번달에 수익이 어떻게 발생하고 있는지도 나타내는 정보들이 나타난다. 

자신의 지급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그림 3 페이지의 왼편의 지급 설정을 클릭하거나 '지급 받는 방법' 중 관리를 클릭하면 된다. 



<그림 4. 지금 설정 페이지>

그림 3에서 소개한 방식으로 '지급설정' 혹은 '관리'를 클릭하게 되면 그림 4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 같은 경우는 이미 결제 수단이 은행 계좌로 돼있기 때문에 내가 등록한 계좌 정보가 나타나 있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결제 수단이 수표로 돼 있다면 아무것도 나타나는 것이 없을 것이다. 

결제 수단을 은행 계좌를 이용한 방법으로 바꾸기를 희망한다면 그림 4에서 '+새 결제 수단 추가' 를 클릭한다. 


<그림 5. 새 결제 방법 추가 방법 >

그림 4에서 새 결제 방법 추가를 클릭하게 되면 수표로 할지, 은행 계좌로 송금할지를 결정하게 된다. 지금은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을 선택하고자 하기 때문에 '은행 계좌로 송금'메뉴를 클릭한다.



<그림 6. 은행 계좌 추가 페이지>

그림 5에서 새로운 결제 방법으로 은행 계좌를 추가하는 것을 선택하게 되면 그림 6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가진 통장을 가지고 위 내용에 맞는 정보들을 입력해준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지급 방법이 은행 계좌를 통한 것으로 변경된다. 


<그림 7. 은행 계좌 추가 후 나오는 페이지>


그림 7은 지급 방법을 은행 계좌로 변경 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사용가능한 결제 수단부분에 자신이 좀 전에 입력한 계좌 정보 및 이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은행 계좌로 지급 수단을 변경한 경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최종 수입이 '0'으로 바뀌면서 결제가 이루어진 후 이틀 이내에 자신이 입력한 계좌로 입금하게 된다. 외화 통장에 직접 입금이 되기도 하는데 수수료가 $15불 가량이나 되서 꽤나 수수료를 많이 받는 것 같다. (우리은행 기준)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에 따른 수수료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그 수수료 차이는 확인해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