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어린이날! 과천과학관에서 태양 흑점 관측해 볼까~!?

2016. 5. 4. 08:39기타

반응형

어린이날! 과천과학관에서

“태양 흑점 관측 해 볼까?”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에서는 어린이날 과학행사의 일환으로 어린이 및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천체망원경으로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공개 태양관측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 오전 10시부터 과천과학관 천체관측소 앞마당에서 열릴 공개 태양관측행사에는 태양관측용 천체망원경 4대가 설치되며, 소형분광기, 태양안경, 태양투영판을 이용한 관측도 진행된다.

 ○ 태양망원경을 통해서는 맨눈으로 볼 수 없는 태양의 흑점과 홍염을 관측할 수 있다.

 ○ 태양관측 행사는 예약 없이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 과천과학관 관계자는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공개관측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 공개 태양관측 행사는 우천이나 날씨가 흐려 태양관측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취소될 수도 있으며, 행사진행여부는 행사 당일 오전 9시 30분에 과학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전화문의(02-3677-1564)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공개 태양관측행사 일정 및 장소

  - 2011. 5. 5. 10:00~17:00/천체관측소 앞마당

※ 홈페이지 알림 위치 : 전시관 소개 > 전시관 예약 > 천체관측소 예약

      (http://mail.scientorium.go.kr/eduEvent/eduReserveRead.do?no=2)



<태양관측>

태양망원경 관측

태양투영판 관측


출처: 교육부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