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사모] 특목고 갈 사람 모여라 : 자기소개서·면접서

2016. 6. 26. 10:28기타

반응형


책 리뷰!


절대평가제 도입에 따른 외고, 국제고, 자사고 지원생 증가, 서류, 면접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진정한 의미의 정성적 평가 실시!!

2015년 고교 입시상황을 함축하는 말들이다. 그러나 그동안 입시 전형의 변화에 따른 무성한 예측만 있었을 뿐, 실질적인 학교별 가이드라인과 입시 분석은 전무하다시피 했다. 또한 서로 다른 입시 예측이 버젓이 다양한 매체와 입시 분석가의 입에서 흘러나왔고, 이는 고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더욱 혼란만 가중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 상황에서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합격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에듀바른 컨설팅’의 김종완 대표와 최대 특목고 커뮤니티인 ‘특사모’ 운영진이 함께 외고, 국제고, 자사고 입시에 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자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 이 책의 본문은 아래와 같이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 부록으로는 4부- 5개년 경쟁률 분석 및 2015년 입시결과, 5부 - 합격생 자기소개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특사모] 특목고 갈 사람 모여라 : 자기소개서·면접서, #2016 완전 개정판



[특사모] #특목고 갈 사람 모여라 : #자기소개서·#면접서


1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자기주도학습 전형에서 합격 여부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실제 작성을 통해 혼자서도 누구나 차별성을 가진 자기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2부 자기주도학습 전형의 정확한 이해
2015년 새롭게 도입된 절대평가제가 가져온 입시환경의 변화를 소개하고, 자기주도학습 전형이 무엇인지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소개하였다.

3부 면접 기출 문제 분석 
면접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면접의 전반적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출제된 면접 문항을 상세히 소개하여 어떤 질문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도록 하였다.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특별 부록 안에는 본 책에서 다루지 못한 각 학교별 세부 경쟁률과 컷 라인을 실증적인 자료를 분석하여 전격 공개하였고, 합격생의 자기소개서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에듀바른 컨설팅’의 윤미 소장이 ‘특목고갈사람모여라’ 100%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해 소개하는 동영상을 담고 있다.



[관련책]

▶ 특목고 합격, 면접으로 뒤집어라! 특목고 면접 한 권으로 끝내기

▶ 결정적 코치 5 특목고·자사고 입시실전

▶ 실례로 준비하는 특목고 자기소개서 뽀개기 2015년 개정판, 별책부록 합격수기집 증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