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27. 20:12ㆍ기타
한국 에너지 기술 연구원(http://www.kier.re.kr/) 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152 번지에 위치한 국가 연구 기관이다. 화학연구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가 경험한 바로는 CO2 관련한 과제를 많이 다루고 있는 연구 기간이라 생각된다. 최근에 이 연구원에서 실험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전을 자주 와봤지만 버스 노선에 대한 지식이 미미했기에 처음에는 헤맸지만 몇 일을 머물고 나니 어느 정도 적응이 되서 간단한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이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버스 노선이라 다른 노선은 한국 에너지 기술 연구원 홈페이지(첫째줄 주소 참고)에서 오시는 길을 참고해보는 것을 권한다.
KTX 를 타든 뭘 타든 대전역(http://ko.wikipedia.org/wiki/%EB%8C%80%EC%A0%84%EC%97%AD) 에 도착하면, 한국 에너지 기술 연구원으로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택시 or 버스다.
버스는 자운동 방향 606번을 타면 되며, 한국 화학 연구원 앞에서 하차 후 횡단보도를 건너면 한국 에너지 기술 연구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606 번을 타고 대전역에서 이동한다면 1시간 이상 버스를 타야하는 단점이 있다. 물론 교통비는 많이 들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택시가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버스로는 1시간 혹은 그 이상이 걸리는데 택시는 얼마나 걸릴까...?
내가 타본 결과 택시를 타면 약 11,000원의 금액이 나오며 20분 정도에 에너지 기술 연구원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는 오후 4시30분정도 기준 ... 막히는 시간에 탄다면 돈과 시간이 더 들수도 있음.)
돈으로 시간을 산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택시를 타면 대전역에서 한국에너지기술 연구원까지 빠르게 갈 수 있다.
앞서 설명한 606번 같은 경우는 둔산동 주변에서 출발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버스 노선도라 생각이 든다. (사실 다른 버스 노선은 잘 모르겠다 ㅋ) 아무튼 25분 정도면 에너지 기술 연구원에 도착할 수 있다.
둔산동에서 타는 경우 수정 타운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고 거기서 타면 된다.
좀 더 자세한 버스 노선도를 알아보고 싶으면 대전교통정보센터(http://traffic.daejeon.go.kr/) 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
한줄 요약: 대전역에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가는 경우 택시를 타고 가는 거 추천. 시내 안에서는 606번 타고 가면되는데, 둔산동에서는 수정 타운 앞에 정류장이 있고 거기서 탑승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