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4. 10:03ㆍ기타
서해대교 주탑 케이블 절단사고 대응 상황실 운영 |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5.12.3(목) 18시 20분에 발생한 서해대교 주탑 케이블 절단사고에 총력으로 대응하고 있다.
ㅇ이번 사고는 낙뢰로 인해 사장교 케이블에 화재가 발생하여 케이블이 일부 절단된 사고로, 현재 화재진화를 위해 양방향 통행을 전면차단한 상황이다.
ㅇ또한, 이 구간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서평택 IC에서 아산만 방조제를 이용(국도 38호선)하여 송악 IC로 우회할 수 있도록 도로전광판 등을 통해서 우회정보를 제공 중이다.
□ 국토부는 사고와 관련하여 원인 조사 및 사고대응을 위해 상황실(상황실장 : 도로국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ㅇ 보다 신속한 대응을 위해 2차관이 현장으로 출동하였으며, 국토부, 한국도로공사 등이 총력 대응하도록 지시하였다. 또한, 국토부는 국민안전처와도 핫라인을 구축하여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 국토부는 서해대교에 대한 안전여부 확인을 위한 긴급 기술진단 시행후 통행재개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다.
2015/12/05 - [기타] - [서해대교 2015년 12월 24일까지 통행 제한으로 인한 우회 안내]
참고1 |
| 서해대교 현황 |
□ 서해대교 구성도
□ 위 치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충남 당진군 신평면
□ 공사기간 : 1993. 11~2000. 12 (사업비 : 6,777억원)
□ 사 업 비 : 6,777억원 (현재가치 1조1,400억원)
□ 연장 및 폭원 : 7,310m, 왕복6차로(31.41m)
□ 형 식
구 분 | 사장교 | FCM교 | PSM교 |
연 장 | 990m | 500m | 5,820m |
주경간장 | 470m | 165m | 60m |
통과높이 | 62m | 45m | - |
□ 자연조건
ㅇ 조수간만의 차 : 9.3m
ㅇ 최대수심 : 22.0m
ㅇ 유 속 : 2.3m/s
ㅇ 최대풍속 : 25.7m/s
□ 특 징 : 강풍설계(65m/s), 내진(리히터규모 6)
참고2 |
| 우회도로 현황 |
서해대교 안전진단 완료 시까지 양방향 통행 제한
□ 현재 양방향 통행제한 중인 서해대교에 대한 긴급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차량통행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o 통행 재개 시까지 38ㆍ39번 국도 등 서해대교 부근 도로의 극심한 혼잡 예상으로 가급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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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ww.roadplus.co.kr/page.do?mCode=A010010
http://www.molit.go.kr/USR/NEWS/m_72/dtl.jsp?id=95076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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