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대교 안전진단 완료 시까지 양방향 통행 제한 및 대응 상황실(우회도로안내)

2015. 12. 4. 10:03기타

반응형

서해대교 주탑 케이블 절단사고 대응 상황실 운영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5.12.3(목) 18시 20분에 발생한 서해대교 주탑 케이블 절단사고총력으로 대응하고 있다.


 ㅇ이번 사고는 낙뢰로 인해 사장교 케이블에 화재가 발생하여 케이블이 일부 절단된 사고로, 현재 화재진화를 위해 양방향 통행전면차단한 상황이다.


 ㅇ또한, 이 구간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서평택 IC에서 아산만 방조제를 이용(국도 38호선)하여 송악 IC로 우회할 수 있도록 도로전광판 등을 통해서 우회정보를 제공 중이다.


국토부는 사고와 관련하여 원인 조사 및 사고대응을 위해 상황실(상황실장 : 도로국장)운영하고 있으며,


 ㅇ 보다 신속한 대응을 위해 2차관 현장으로 출동하였으며, 국토부, 한국도로공사 등이 총력 대응하도록 지시하였다. 또한, 국토부는 국민안전처와도 핫라인을 구축하여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서해대교에 대한 안전여부 확인을 위한 긴급 기술진단 시행 통행재개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다.



2015/12/05 - [기타] - [서해대교 2015년 12월 24일까지 통행 제한으로 인한 우회 안내]



참고1

 

서해대교 현황


□ 서해대교 구성도

□ 위    치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충남 당진군 신평면


□ 공사기간 : 1993. 11~2000. 12 (사업비 : 6,777억원)


□ 사 업 비 : 6,777억원 (현재가치 1조1,400억원)


□ 연장 및 폭원 : 7,310m, 왕복6차로(31.41m)


□ 형    식

구    분

사장교

FCM교

PSM교

연    장

990m

500m

5,820m

주경간장

470m

165m

60m

통과높이

62m

45m

-


□ 자연조건

 ㅇ 조수간만의 차  :    9.3m

 ㅇ 최대수심       :   22.0m

 ㅇ 유    속       :    2.3m/s

 ㅇ 최대풍속       :   25.7m/s


□ 특    징 : 강풍설계(65m/s), 내진(리히터규모 6)

참고2

 

 우회도로 현황


서해대교 안전진단 완료 시까지 양방향 통행 제한


□ 현재 양방향 통행제한 중인 서해대교에 대한 긴급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차량통행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o 통행 재개 시까지 38ㆍ39번 국도 등 서해대교 부근 도로의 극심한 혼잡 예상으로 가급적

   경부고속도로로 우회하시고 고속도로 교통정보앱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우회도로 안내 바로가기 ◀


서해안고속도로 서해대교(양방향) 주탑 케이블 절단사고 및 화재 발생에 따른 교통 전면통제중(우회도로) 서평택 IC (서해안고속도로) -> 아산만 방조제 (국도38호선) -> 송악IC (서해안고속도로) 우회 이용바랍니다.




출처

http://www.roadplus.co.kr/page.do?mCode=A010010

http://www.molit.go.kr/USR/NEWS/m_72/dtl.jsp?id=95076665

국가교통정보센터 트위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