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블로깅을 즐겁게 하는 어플 Ecto!
2009. 9. 2. 20:14ㆍMAC
반응형
오늘 우연히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를 방문하게 됐다. 블로그에서 Blog API 활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프로그램이 바로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ecto라는 프로그램이었다. Ecto는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격 블로깅 지원 프로그램으로 Wordpress, 구글 Blogger 등 다양한 블로그들의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고 있다.
오늘 처음으로 ecto를 설치하고 몇몇 글을 보내봤는데 아직까지 에러도 없고 만족할 만한 포스팅을 보여줘서 앞으로 지속해서 계속 쓸거 같다. 그리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ecto는 다음 주소(http://infinite-sushi.com/software/ecto/download/ )를 따라가면 다운 받을 수 있고 20일 정도 시험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이후에 더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입을해야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ecto의 실행화면이다.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블로그에 있는 포스트들을 주욱 불러오고 그 리스트를 보여준다.
위 캡쳐 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화학, 음악, 영화 등은 블로그에서 카테고리를 의미하고 자신이 쓴 글이 어느 카테고리에 넣을 지 선택하면 되고 만약 선택하지 않게 되면 글 등록할 때 다시 한번 물어보는데 그냥 올리면 분류없음으로 글이 등록되게 된다.
자신이 올리고 싶은 포스트을 다 썼으면 '발행'이라고 쓴 부분을 누르게 되면 글이 블로그에 등록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