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용돈 벌기!

2009. 10. 28. 17:03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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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들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의 숫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도 다양하다. 나 같은 경우는 웹 상에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었는데 홈페이지는 복잡하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쉽게 할 수 있는게 없나 찾다가 시작한 것이 블로그였다. 대부분 나와 비슷한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은데 최근에는 자신의 취미 예를 들어, 요리나 사진, 전자기기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들도 많이 생기고 있다. 또한 블로그 및 블로거의 양적 증가와 블로그의 여러 활용 방안들이 연구되면서 단순히 자신의 취미를 올리고 나누는 것을 넘어서 블로그를 통한 기업 홍보,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 그 관심이 생겨나고 있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블로그에 관해서는 영어권 국가들에서는 이미 크게 발전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아래 박스에서 설명해주고 있는 프로 블로거를 들수 있다. 프로 블로거들은 블로그를 전업으로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들도 있지만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다.

프로블로거 : 블로그를 활용함으로써 수익추구의 부분이 크거나 상당한 수익을 거두는 블로거
파워블로거 : 특정 분야에서 인지도가 여타의 블로그에 비하여 상당히 높은 블로거
참조 : http://moneyamoneya.tistory.com/430

국내에서도 블로그를 통해서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들이 늘어나고 있다. 1~2년전만 해도 구글의 Adsense가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었으나 Adsense가 정책을 바꾸면서 이전 만큼의 수익을 내기가 어려워지면서 다른 방법들을 찾고 있다.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게 링크 프라이스, 인터리치, 아이라이크 클릭과 같은 제휴 마케팅을 이용한 수익 창출 방법이다. 제휴 마케팅은 대부분 CPA(Cost Per Action) 방식을 취해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회원가입을 하거나 물건 구매로 연결되야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단순히 클릭을 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CPC나 노출 회수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CPM 보다는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 노력 중에 하나가 바로 자신이 쓴 리뷰(여행기, 영화, 특정 제품 등)에 제휴 마케팅 광고를 넣는 것이다. 무조건 광고를 넣는다고 수익이 발생되는 것은 아니다. 본인이 쓴 리뷰의 내용이 작위적이지 않고 솔직하게 쓰면 독자들도 그 글에 대해서 좋은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확률이 높아진다. 서로 윈윈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것이다. 최근에 링크 프라이스 제휴 마케팅 광고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고 있는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링크 프라이스에서 말하는 제휴 마케팅이라는 무엇일까?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1996년 Amazon.com에서 시작한 인터넷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인터넷상에서 상거래를 하는 머천트 사이트(예. Amazon.com, CJmall, dnshop, 신세계몰, Gseshop 등 쇼핑몰이 대표적인 사이트임)가 자기 사이트를 광고해 주는 어필리에이트를 모집하여 Traffic과 매출을 증가시키는 기법. 특히 성과당 광고 (Pay-For-Performance)로서 제휴 사이트를 통해서 실적이 발생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http://www.linkprice.com/home/linkprice0101.htm)

위와 같이 어필리에이트들은 머천트 사이트들에게 꼭 필요한데, 광고를 자신에 블로그에 올리는 블로거들이 머천트 입장에서는 어필리에이트들이 되는 것이다.


 
링크 프라이스의 수익구조는 위와 같은데 관건은 어떻게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블로그)에 방문한 방문객이 머천트 사이트의 물건이나 프로그램을 사거나 다운 받도록 하는데 있는 것이다. 그 방법으로 위에서 예를 든 것이 여행기, 영화, 전자기기 등의 리뷰를 통한 머천트 사이트를 광고해서 행동으로 옮겨지도록 하는 것이다.

링크 프라이스 어떻게 가입하나?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의 문구가 들어간 배너를 클릭하게 되면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위 캡쳐화면이 링크 프라이스 홈이다. 왼쪽에 보면 회원가입이고 화살표가 가리킨 곳을 누르고 회원가입을 버튼을 누르면 된다. 지금 블로그 입장에서는 어필리에이트이기 때문에 로그인 창 위쪽에 있는 어필리에이트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만을 머천트(상품 판매자) 의 경우는 머천트 앞부분 동그란 부분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어필리에이트에 가입할 것인지 머천트로 등록할 것인지에 대해서 묻는 화면이 나온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라면 대부분 어필레이트일 것이기 때문에 어필레이트로 가입한다. 혹시 운영중인 사이트를 광고하고 싶거나, 현재 운영중인 쇼핑몰이 있어서 제품을 더 많이 팔고 싶거나, 회원수를 늘리고 싶은 목적을 가진 분이라면 머천트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위 과정을 통해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 캡쳐 화면과 같이 어필레이트 홈으로 이동하게 된다.


만일 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이 된 상태면 왼쪽 로그인 박스창에 Affilate OOO님 이라고 뜨고 그 아래보면 [사이트 추가]라는 버튼이 보일 것이다. 그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먼저 등록한다.

그런 다음 중앙에 보이는 메뉴 중에 [링크 가져가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 머천트의 목록을 한눈에 볼수 있다.

자신이 선택한 머천트로 이동하게 되는데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머천트에 먼저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위 캡쳐화면은 오픈마켓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간 것이다.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머천트가 있는데 오른쪽에 보면 가입하기 버튼이 있는 게 보인다. 그것을 클릭하면 가입이 되고 자신의 머천트 가입 목록에 자신이 가입한 머천트가 등록되게 된다. 바로 머천트가 등록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머천트들도 있는데 확인해보길 바란다.


위 캡쳐 화면은 가입한 머천트에 대한 설명이다. 위 캡쳐화면을 참조하면 제공하는 링크 타입을 보면 표준배너링크, 일반 링크, 검색창 링크, 사용자 정의 링크, 컨텐츠 링크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준배너링크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다. 표준 배너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크기에 배너를 볼 수 있다.

자신의 글이나 블로그에 잘 어울릴 것 같은 배너를 택해서 태그 생성 버튼을 누르면 태그를 생성할 수 있는데 그 태그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하면 머천트를 자신의 블로그에 홍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외에도 머천트를 자신의 블로그에 옮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제휴 마케팅을 통한 수익을 얻는 성공 사례들도 검색해보면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다양한 수익 구조와 성공 사례는 큰 힘이 될 것이다. 오늘 소개한 링크 프라이스도 그 중 하나인데 이를 이용해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는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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