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9. 22. 15:32ㆍ대학
‘콘택600' 이란 감기약을 아시는지요?
우습게도 제가 약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바로 이 조그마한 약 때문이었습니다. 어렸을 때 코감기에 잘 걸리곤 했었는데, 약 먹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머니께서 감기약 한 알을 제게 주셨습니다. 수많은 작은 알갱이들로 가득 차 있었고 알록달록해서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예쁜 약이었으나, 저의 호기심은 그 캡슐을 열었고 결국 작은 알갱이들은 사방으로 떨어져 흩어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당황한 저에게 언니는 그 약은 그 600개 중에 어느 한 개라도 잃어 버리면 약 효과가 없어!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저는 더 울상이 되었고 열심히 주워 담았지만 600개 전부를 찾을 수도, 셀 수도 없었기에 나중에는 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후 학교에서 과학을 배우게 되면서 그 약의 성분에 대해 찾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그 과정에서 똑같은 감기약일 것이라 생각했던 것들이 서로 다른 효과를 내고 있다는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자세히 이해 할 수 없었지만 매우 흥미로운 일이었습니다.
제가 사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부모님께서는 give me chocolate!을 외쳐 보셨던 세대이십니다. 아버지는 어린 시절 공부를 잘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집안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아버지는 대학 진학을 포기하시고 양복 만드는 기술을 배우셨습니다. 어머니는 시골에서 자라셨고 당신의 어린 시절 아름다운 추억들은 저에게 많은 정서적 도움을 주었습니다. 부모님의 생활은 자식들의 돌 반지를 팔아야 할만큼 어려우셨다지만, 근면하고 성실한 생활 태도 덕분에 지금은 남부럽지 않은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의 유년 시절은 어른들께서 저 아이는 천상 여자야!할 정도로 조용한 아이였습니다. 그러나 초등학교 3학년 때 많은 변화를 했습니다. 젊고 활동적인 담임 선생님께서는 많은 노래와 춤을 가르쳐 주셨고, 토요일마다 장기 자랑 대회를 열어 아이들의 끼를 살려주려고 하셨습니다. 그 덕분에 저는 활발해졌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화된 성격으로 인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 3 때까지 반장을 맡아 열심히 일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에는 학생회장이 되어 학교 울타리 가꾸기 운동을 펼쳐 아름다운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을 다했고, 중학교 때에는 학생회 과학부 차장과 환경부장으로 학교 쓰레기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30명이 넘는 각 반 환경부장들을 설득하여 방과 후 환경 정리를 했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깨끗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과학에 남달리 관심이 많았던 제가 처음으로 실험다운 실험을 해 본 것은 초등학교 6학년 때였습니다. ○○교육청에서 실시한 과학 실험 대회에 보고서를 제출하기 위해 쓰레기 소각시 발생하는 연기의 해로움을 파리를 통해 연구했었습니다. 주위의 도움을 받아 입상까지 하게 되었는데 이를 계기로 과학에 더 많은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후 이러한 좋은 기회가 세 번이나 주어졌는데, 중 1 때에는 교육청에서 실시한 학생 과학 탐구 교실에 참석하게 되었고, 고 1, 2 때는 교육청 부설 과학 교육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유익한 실험을 많이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청에서 실시한 수학, 과학 경시 대회에서도 두 번(중3, 고3)이나 입상 할 수 있었고, 고등학교에서도 화학 부장의 책임을 맡아 교내 과학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학업과 함께 하기가 힘들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즐겁고 보람있는 일이었습니다.
제가 희망하는 ○○학과는 약학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는 미생물 및 방사선 응용, 해부학 등 관련된 많은 학문을 접해야 하므로 다양하고 폭 넓은 공부를 하고 싶은 저에게 가장 좋은 전공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새로운 정보를 접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미래를 넓게 바라보는 깨어있는 연구원이 되고 싶습니다. 대학 졸업 후 박사 학위를 받고, 국공립 연구소나 제약회사 연구소에서 인류를 위한 봉사의 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
제가 연구하고 싶은 것은 흔히 '감기'라고 부르는 질병입니다. 만병의 근원인 감기는 흔하게 접하게 되는 가벼운 질병 같지만 매우 귀찮고 무서운 후유증을 남길 수도 있으므로 대수롭게 여겨서는 안 되는 질병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치료에 대한 정확한 답을 찾지 못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흔한 질병인 감기를 예방, 치료할 수 있는 약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신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평생을 그 일에 매달여야 할 정도로 쉽지 않은 것이라 생각하지만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저는 이번 수능시험이 끝나면 정보화된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 대하여 배울 것입니다. 앞으로 수업 및 연구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이므로 열심히 배워서 자격증도 딸 예정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봐야 할 교재의 대부분이 영어와 독일어이기 때문에 외국어 공부도 착실히 할 것입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봉사 활동을 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저는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라고 배웠습니다. 형식적이 아니라 따뜻한 마음으로 남을 위해 희생할 수 있는 그래서 제 가슴 속에 오랫동안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피아노, 미술을 다시 시작 해 보고 싶습니다. 특히 미술은 초등학교와 중학교 때 여러 번 대회에 출전하여 입상하였고, 그 중 가장 귀중하게 생각하는 상은 중화민국 아동미술 교육학회 주최로 열린 대회에서 받은 대상입니다. 아직도 제 그림이 학교 복도 벽에 자랑스럽게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플루트와 전통 악기도 배우고 싶고 운전면허도 딸 예정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전통 문화재를 답사하는 모임에 들어가 선조들이 남겨 주신 문화유산을 직접 피부로 느끼고 싶습니다.
'쪽빛 물들이기'
맑고 맑은 파란 하늘을 쪽빛 하늘이라고 말합니다. 저는 이 청순하고 깨끗하며 세상의 무엇이든 그 깊은 속에 담아 둘 수 있는 쪽빛을 좋아합니다. 옷감에 쪽물을 한 번 들이면 옥색이 되고, 두 번 들이면 하늘색이 됩니다. 쪽빛을 얻으려면 20여회 반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욕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배우고 싶은 일도 많습니다. 평범하게 살고 싶지도 않습니다. 반드시 세상을 빛낸 사람들 중 한 명이 되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할 것이고, 쪽빛 인생을 만들기 위해서 수 십 번의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고 쓰러질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원하지 않는 일에서 최고가 되느니, 원하는 일에서 최선을 다하는 꼴찌가 되겠습니다.
Reference : http://cafe.daum.net/russiainfo